About

캠페인/교육

행사/마음축제

2025년 '세계자살유족의 날 기념행사

관리자 | 2025-11-15 | 조회 19

2025년 11월 15일 토요일, 명동성당 꼬스트홀에서 '세계자살유족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세계자살유족의 날 기념행사는 한마음한몸운동본부 오수진 홍보대사의 진행으로 시작되었으며, 1부에는 자살유족을 위한 미사가 진행되어 오승원 이냐시오 신부님(한마음한몸운동본부 본부장)의 주례와 함께 김수규 사도요한 신부님(한마음한몸운동본부 부본부장), 박기훈 비오 신부님(군종교구 한성대성당 주임신부)과 함께 집전하는 미사로 봉헌되었습니다. 

미사 중간에는 참석하신 분들과 유족분들이 적은 고인과 유족을 위한 메시지를 물체오 성가단 특송과 함께 보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고인과 유족을 향한 희망의 메시지로 많은 참가자들과 유족분들의 눈물과 위로가 함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어진 2부에는 아들을 자살로 잃고 유족이 되어 깊은 슬픔과 고통 그리고 역경을 이겨낸 권희돈 교수님(청주대 명예교수)이 오늘 참석하신 유족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자 특강을 준비해주셨습니다. 특강 후 오수진 홍보대사와의 진솔한 토크도 유족분들과 참석하신 분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할 수 있는 시간되었습니다. 

행사 마지막에는 한마음한몸자살예방센터에서 유가족을 담당하고 계신 유명옥 마리아 수녀님께서 센터 소개와 유가족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가 있었습니다.

유족분들과 자살예방을 실천하고자 하는 분들께서 많이 참여하시어 위로와 격려를 함께 나누어 주셨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과 함께 마음을 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